처음에는 나도 유튜브에 나와있는 사람들처럼 돈에 시달려서, 단 돈 얼마라도 벌어보고자 개설을 했다. 주제는 정부지원금을 소개해서 글 하나인데도 월 100을 넘게 벌었다고해서, 그 블로그에 들어가봤더니, 별로 어려운것도 없고, 일반적으로 아는 싸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곳인데, 이걸 왜 블로그로 알아볼까, 그런 생각이었다.
정부지원금 정보는 사람들이 잘 몰라서 그렇지, 복지로도 있고, 다른데도 있는데, 사람들에게 필요한건 실제로 정부지원금을 탈 수 있는지 컨설팅하는게 더 필요하지않나, 아니면 대신 정부지원금을 탈 수 있게 써주던지,, 그동안 재직했던 회사 및 지금다니는 회사에서도 작성해서 받은 적이있으니까, 상당히 좀 까다로웠지만, 방법만 알면,,, 아무튼 요는 돈을 번다니까, 나도 내 시간 써가면서 개설을 했고, 정부지원금 블로그 글을 1개 올리니 조회수가 순식간에 70이나 됬었다. 물론 글은 보다시피 다 지웠다.
처음에 그래서 글을 몇개 올렸었는데, 가능성은 보였다. 그런데, 이게 불확실성이 크고, 어느순간 이런 부업의 개념으로 시작한게 웬지 강박적으로 글을 써야한다, 알아봐야한다. 이런 생각이 들거같기도하고, 그냥 싹 다 지웠고, 이왕 블로그 만든것 내 마음대로 쓰자라는 생각이 들었다.
이런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이 버는 분들도 있겠지만, 대다수는 본업의 수입을 넘지 못할 것이다. 그럴바에는 본업에 더 충실해야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. 절대 투잡, 싸이드잡, 부업,, 뭐 본업의 수입을 넘기는 힘들것이다. 그럼에도 사람들이 남들처럼 하면, 돈을 많이 벌수 있지않을까?라는 기대감에 하게되는 것 같다.
딱히 지금은 솔직히 블로그는 그냥 글도 엄청 못쓰지만 가볍게 끄적거리고, 현재는 자격증? 노후대비로 자격증을 따놔야 수입이 줄더라도 고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수입이 있는게 낫지않나 싶어서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고있다. 너무 의지력이 약하고, 머리가 굳어서 잘 안되겠지만,,,
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많지 않지만, 아래 싸이트를 소개시켜드리니, 한번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는걸 추천합니다. 다만, 시청, 구청 등 관공서 홈페이지도 수시로 들어가봐야합니다. 그러나 웬만한건 여기 다있으니, 굳이 들어가볼 필요는 없습니다.
개인적으로 처음에야 어렵지 방법만 알면 쉽게 신청, 작성을 할 수 있다.
복지로 : https://www.bokjiro.go.kr/ssis-tbu/index.do